지금 당장 대출을 갈아타야 하는 이유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 이용법>

지난 5월 31일 부터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가 본격 가동되었습니다. 

이젠 은행방문없이 모바일 앱에서 여러분이 기존 가지고 있던 기본 대출보다 유리한 조건의 다른 대출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환대출 인프라의 내용과 대출이자 비교를 위해 필수적인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갈아타기 <대환대출> 이란?

대환대출이란? 말 그대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대출을 다른 금용기간에서 제공하는 대출로 전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대출 갈아타기를 통해 기존 대출의 이자율을 낮추거나 대출 조건을 유리하게 할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시중 금융사가 참여 했고 대환대출의 대상은 담보가 없는 신용대출이라고 합니다. 참여하고 있는 금용사가 신용대출 시장의 90%를 차지한다고 하니 신용대출 상품 대부분 갈아타기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어떤 대환대출 플랫폼이 좋을까??

대출 상품의 이자율과 조건을 비교할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은 현재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인낸셜 등 23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들 온라인 플랫폼의 혜택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대환대출 플랫폼별 비교표
출처 : 14F뉴스레터

    

대환대출 온라인 플랫폼이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몰라도 토스, 카카오 페이 등 많은 메이져 플랫폼에서 고객 선점 유치를 위해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부터 사전 신청을 받기 시작한 토스는 30만명이라는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 중으로 제2금융권 대상 중개수수료를 최대 40% 인하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플랫폼 중 유일하게 시중 5대은행(KB국민, NH농형, 신한, 우리, 하나)의 대출 갈아타기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토스와 마찬가지로 제2금융권 대상 중개수수료를 인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외 네이버 등 많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가입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 

한편 대환대출 온라인 플랫폼 기업중 하나인 핀다에서 복잡한 대환대출 계산 결과를 바로 보여주는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대환대출 계산기
핀다의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는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대출 정보를 입력하면 대출을 갈아탔을 때 매월 아낄수 있는 이자와 평균 이자율 등을 단 3초만에 알려줍니다.

또한, 금리와 대출기간을 슬라이딩 방식으로 조절하면서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대 3개까지 대출 정보를 입력하고 비교 할수 있어 여러개의 대출을 정리하고 싶은 다중채무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계산기입니다.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는 핀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누가나 쉽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주소를 넣어 놓겠습니다. 

<핀단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 




향후 전망은?

우리 정부는 대출대환 온라인 플랫폼을 우선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시행 후 23년 12월 부터 주택담보대출까지 대환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 플랫폼 사용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활발해 질 텐데요
부디 금용시장의 건전한 시스템으로 자리잡길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대출대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다음 이전